오늘은 산타에고가 지난 삼주동안 휴식기간을 가진뒤 처음으로 공식 산행을 하는 첫날입니다. 목적지는 Paradise Mountain으로 Hellhole Preserve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옥구덩이에 있는 천국 산이라는 아이러니한 이름을 되네이며 아침 7시 트레일 헤드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이 Paradise Mountain은 여름기간에는 보호차원에서 문을 닫고 시즌별로 오픈을 합니다. 항상 관리가 잘 되고 있고 또한 다른 유명한 트레일처럼 붐비지는 않지만 그 훼손되지 않은 자연이 주는 매력은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침에 마운틴 라이온을 바로 앞에서 보았다는 관리인 아저씨의 으름장을 뒤로하고 산타에고 회원분들은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3주간 못나눈 담소를 나누며 오늘 새로 참가하신 두분과 함께 천천히 걷기 시작한 일행은 곧 이 곳이 주는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 발걸음을 이어 갔습니다.
루프 형태의 트레일은 하이커들에게 선택지를 줍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면 처음 두시간정도 경사가 심해서 힘들수 있지만 정상을 찍은 뒤 하산하는 동안 아름다운 뷰를 감상하며 내려올수 있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면 잘 정리된 등산로를 따라 안정적으로 하이킹을 즐길수 있습니다.
세시간정도의 산행뒤에 일행은 정상에 도착하였습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정상에서의 풍경에 너도 나도 사진 찍기 바뻣고 불과 한달만에 선선해진 날씨는 계절이 바뀌는걸 실감하게 해주었습니다. 내려오는길 결국 마운틴 라이온은 보지 못했지만, Paradise Mountain의 매력에 반해버린 일행들은 곧 다시 방문할것을 약속하며 정기 산행을 마무리 했습니다.
매달 무비 나잇도 트레일 헤드 파킹랏에서 기획중이라니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 계획중이신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레일헤드 : 19324 Santee Ln, Valley Center, CA 92082
예상거리/시간/ 난이도: 8.2 마일 (4시간 +/-) / 1,860 ft / 중간-일정 구간 어려움
Course
Paradise Mountain Loop | AllTrails
Author: Cocktail Hiker
Hiking | Cocktail | Outdoor | Photography
Commenti